충북대 미래자동차 혁신융합대학사업단 양청고와 미래모빌리티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25-05-28 17:45

본문

[베리타스알파=박소현 기자] 충북대 미래자동차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27일 양청고와 미래모빌리티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인 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높히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모빌리티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 및 홍보 ▲교육 및 학술 정보의 상호 교류 ▲체험관 등 교육시설 및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기술 및 정보 교류 등을 중심으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미래차 산업을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곤우 충북대 미래자동차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고등학생들에게 실제 산업과 연계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들이 미래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래인재 양성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신명남 양청고 교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최신 산업 흐름을 반영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대 미래자동차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미래차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 산업체와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학협력 기반의 교육 혁신을 통해 충북 지역의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과 경쟁력 강화를 이끌고 있다.

Copyright© 베리타스알파무단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